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05-19 05:58
관리 메뉴

Jobs런 Blog

[미국 여행 팁]미국 로드트립 중 주유소 이용하기, 미국에서 기름 넣는 방법 본문

여행

[미국 여행 팁]미국 로드트립 중 주유소 이용하기, 미국에서 기름 넣는 방법

J6y 2017. 5. 6. 17:46



(바쁘신 분들은 굵은 글씨만 읽어주세요~ㅋㅋ)

미국 여행 중 차를 렌트하여 하는 로드트립은 정말 재미있는 여행 중 하나인것 같습니다. 그래서 이번에는 미국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 미국 로드트립의 장점은 우리나라보다 기름값이 엄청 저렴하다는 것 같습니다. 참고로 미국은 리터를 안 쓰고 갤런이라는 단위를 쓰는데 1 Gal = 3.79 L 정도 인거로 기억합니다.



우선 미국 주유소에는 3 종류의 우리나라로 하면 가솔린이 있습니다. 그런데 미국 주유소에가서 Gasoline 넣어달라고 하면 못 알아듣는 사람들이 있을 겁니다. 제가 처음에 가서 가솔린이라고 말하니까 못 알아들었더군요...ㅋㅋ 우선 3 종류의 가솔린이 있는데 그냥 제일 싸고 많이 넣는게 Regular Gas라는 건데요 우리나라로 치면 그냥 일반적인 휘발류를 말 하는 것 같아요. 그리고 옥테인 함량에 따라 중급, 고급 휘발류가 있을 텐데... 대부분의 미국인들과 로드트립을 하시는 분들은 그냥 레귤러 가스를 넣으시는 것 같아요. 그리고 디젤은 주유소마다 있는 곳이 있고 없는 곳이 있으니, 네비게이션이나 기타 다른 것을 이용하여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 그리고 일반 gas(휘발류)는 검정색 레버, 그리고 디젤은 초록색 레버인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



아, 미국에서 기름을 넣을 때 주의 하실 점이 만약 국내 카드를 가지고 계산을 한다면 $20만 주유를 하였는데, $100로 결제가 되어있을 건데 그 이유는 해외카드에는 deposit이 붙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결제날에 다시 돌려준다고해요. 저도 $15 정도 주유했는데 $90 찍혀서 사기 당한건가 했는데 deposit이 포함 된 거였어요...ㅋㅋ


그래서 그냥 미국에서 기름을 넣을 땐 카운터가서 현금으로 계산하는게 좋을 수도 있어요. 시골 주유소에서 카드 사용했다가 그 카드가 복제가 되서 악용 되는 사례들도 있다고 하니...ㅋㅋ


현금으로 주유할때 알아두셔하 할 것이 주유기 기계 번호입니다. 번호를 기억하고 있다가 계산대에 가서 그냥 "regular gas $XX on number XX" 이런 식으로 말하고 주유를 하면 되요. 제가 영어를 잘하는 편이 아니여서 정확한 표현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저는 그냥 저렇게 했습니다ㅋㅋ 그리고 만약 지불한 금액의 기름을 다 넣기 전에 기름이 가득찬다면 카운터로 가면 직원이 아마 알아서 나머지 돈을 줄 것입니다.


그리고 미국이라는 나라가 우리나라보다 엄청 커서 조금만 나가면 사막이고 아무도 없는 깡촌 같은 곳으로 가는데 중간 중간 주유소가 잘 안 보일 수 있을 겁니다. 그래서 불들어 올 때 주유를 하는 것 보다 미리미리 해두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을 수 도 있습니다. 그리고 만약을 대비하여, 주유소에 가면 기름통을 파는데 그거 하나 사서 트렁크에 가지고 다니시는 것 도 좋은 것 같습니다. 




Comments